First Check(OTC 얼리테스트)

제품정보
The most Advanced Diagnostic
Technology in the world, it’s ADTech.
Pregnancy Test
일반용(OTC) 얼리 임신 테스트기
First Check(OTC 얼리테스트)
사람의 소변에서 융모성성선자극호르몬(hCG)을 면역크로마토그래피법으로 측정하여 조기에 임신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모델명 : C 0406
의료기기 제조 인증번호 : 체외 제인 20-4312호
제품 특징 : 민감도 향상으로 생리 예정일 4~5일 전 검사 가능한 얼리 임신테스트기
Cut-off Value : Intact hCG 10mIU/mL, β-core fragment hCG 0.05 pmol/mL
보관방법 : 상온보관 (2~30℃/35.6~86℉)
사용기간 : 제조일로부터 2년
포장단위 : 1 Test/Kit
※ 이 제품은 ‘의료기기’이며, ‘사용상의 주의사항’과 사용방법’을 잘 읽고 사용하십시오.
상세내용
제품 특징
hCG(Human chorionic gonadotropin)는 임신 후 태반에서 만들어지는 당단백질 호르몬으로서, 임신이 이루어지면 소변으로 분비되어 임신판정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퍼스트 체크는 hCG가 10mIU/mL의 낮은 농도에서도 검출하여 생리예정일 4~5일 전부터 검사가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의 임신진단키트는 고농도의 hCG 또는 hCG의 분해산물인 베타코어절편 hCG (β-core fragment hCG)가 소변 내에 있을 경우에 양성(임신)을 음성(비임신)으로 잘못 판정할 수 있지만, 퍼스트 체크는 소변에서 hCG 외에 β-core fragment hCG도 검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제품의 잘못 판정될 가능성(거짓 음성 판정)을 낮추어 보다 정확한 임신진단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
검체 준비
  1. 깨끗하게 건조된 용기에 소변을 준비하거나 흐르는 소변을 사용합니다. 생리예정일 4~5일 전부터 검사가 가능하지만 개인에 따라 hCG의 함량이 적을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는 생리예정일 이후의 검사를 권장합니다.
  2. 생리예정일 이전에 검사를 하는 경우는 hCG 농도가 가장 높은 아침 첫 소변을 사용합니다. 생리예정일 이후에는 하루 중 어느 때의 소변이라도 가능합니다.
검사 방법
  1. 검사용 소변과 디바이스는 반드시 실온(室溫)에서 검사하여야 합니다. 소변과 디바이스를 냉장 보관하였을 경우에는 실온에 약 30분 정도 방치하였다가 사용하도록 합니다.
  2. 알루미늄 파우치를 개봉하여 검사용 디바이스를 꺼낸 후 편평한 곳에 놓습니다.
  3. 키트의 뚜껑을 열고 소변흡수창이 아래로 향하게 손으로 잡고 소변흡수창 부분을 흐르는 소변(방법A)이나 깨끗한 용기에 수집된 소변(방법B)을 5초간 충분히 적십니다.
  4. 뚜껑을 다시 끼운 후 결과창이 보이도록 디바이스를 편평한 곳에 놓아둡니다.
  5. 검체를 흡수시킨 후 3분 후에 임신결과를 판정합니다. 15분 경과 후의 결과는 판정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inz.jpg
임상 상태 비임신 임신
뇨(Urine) 통상적인 경우 Βcf hCG의 간섭이 심한 경우
ADTech
임신테스트기(3 Line)
해석 kit01.jpg kit02.jpg kit03.jpg
음 성 양 성 양 성
기존 타사
임신테스트기(2 Line)
해석 kit04.jpg kit05.jpg kit06.jpg
음 성 양 성 위음성
(T line이 희미하게 나와 해석이 잘못될 경우 포함)
* 검사창의 대조선 C와 함께 검사선 1 또는 검사선 2에 적자색 선이 나타나도 임신입니다.
* 대조선 C에 선이 나타나지 않았다면 이 시험은 무효이므로, 새로운 제품으로 재검사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