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i-Taq Antibody

연구개발
The most Advanced Diagnostic
Technology in the world, it’s ADTech.
Anti-Taq Antibody
AD Anti-Taq Antibody는 Mouse Hybridoma Cell을 배양하여 고순도로 정제한 단일 클론 항체입니다.

Anti-Taq Antibody는 Taq DNA Polymerase에 특이적으로 결합하여 중합효소 활성을 억제하고 PCR Cycle 시작 전 Primer-dimer에 의한 mispriming 혹은 non-specific amplication을 방지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PCR 과정
core_new.jpg
PCR의 과정은 크게 이 세 단계로 이루어 지며 Anti-Taq Antibody는 이 과정 전 Taq DNA Polymerase에 결합하여 Denaturation 전에 Taq DNA Polymerase의 활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Anti-Taq Antibody는 Hot Start PCR의 핵심원료
Hot Start PCR 조건 Set up 시 최적화하는데 있어 비특이적 증폭을 최소한으로 줄여 target DNA만을 증폭하는것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비특이적 증폭이 일어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DNA Polymerase가 최적 활성 온도 뿐만 아니라 낮은 온도에서도 활성이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PCR반응액 준비 및 PCR 과정 중에 낮은 온도에서 발생하는 발생하는 mispriming이나 원하지 않는 non-specific amplication이 발생하여 이를 방지하기 위해 특정 antibody(Anti-Taq Antibody) 를 이용하여 Taq DNA polymerase가 target DNA에 특이적으로 반응하기 전 그 활성을 억제합니다. 이를 통해 PCR 특이도, 민감도가 올라가 더 효율적이고 정확한 PCR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